디아블로4 공개된 정보 총정리 8가지

디아블로 4가 23년 6월 6일 날 오픈 할 예정입니다. 출시가 얼마 안 남은 상황에서 기존과 달라진 점. 새롭게 추가된 점 등 공개된 정보를 총정리하여 8가지로 나눠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전작과 달라지네요. 준비 단단히 해야겠습니다.

디아블로4-1

목차

    레벨 및 편의성

    • 최대 레벨은 100이며, 엔드 콘텐츠 제한레벨은 5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메인퀘스트 클리어 분량 = 약 40시간으로 전작인 디아블로 3에 비해 2배 증가했습니다.
    • 레벨 50에서 메인퀘스트 완료 후 100 레벨로 향하는 엔드콘텐츠 시작 (약 150~180시간 소요 예정) 됩니다.
    • 한 캐릭터로 캠페인 완료 후 다른 캐릭터 생성 시 캠페인 스킵가능하며, 스토리 클리어시 얻은 계정 혜택들은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 필드 및 던전의 모든 몬스터들의 강함이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지며, 파티 플레이 시에도 레벨에 맞춰서 조절됩니다.

    난이도

    디아블로4-3
    게임 시작 시 선택하는 두 가지 난이도

    • 총 5단계의 난이도가 존재하며 참고로 전작은 20단계였습니다.
    • 처음 시작 시 2개의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시작하게 되며, 거대도시 "기요바샤드"안의 상호작용석상으로 언제든지 난이도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 나머지 3개의 난이도를 추가로 해금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클리어, 레벨 50 달성, 특정 보스 던전 클리어 등이 필요합니다.
    • 티어 5단계 난이도는 레벨 100이 되어야 하며, 마지막에 아주 강력한 보스가 등장할 것이라 합니다.
    • 난이도 티어가 올라갈수록 여러 가지 엔드콘텐츠 및 추가 아이템 드랍 해금이 열리게 됩니다.

    볼거리

    커스터마이징

    • 5개의 직업에 남, 여 캐릭터가 있으므로 총 10가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 전작의 형상변환, 염료기능등을 그대로 가지고 왔기에 방어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추가로 옷장 시스템이 생겨 언제 어디서나 캐릭터 창에서 스킨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 수백 가지의 방어구가 존재하고 33가지의 수집 가능한 변형요소가 있으며, 각 방어구별로 12가지의 염료 염색이 가능합니다.

    컷신 및 시네마틱

    • 개발자 피셜로 시리즈 통틀어 가장 영화 같은 게임될 것이라 합니다.
    • 발전한 기술력으로 컷신만으로도 높은 퀄리티가 구현되었고, 캐릭터의 외형 모습 그대로 컷신에 적용됩니다.

    오픈월드 특징

    • 방대한 오픈월드로 처음부터 맵의 끝에서 끝까지 탐방이 가능해집니다.
    • 사이트 퀘스트, 필드 이벤트, 마을교류, 재료 수집, 요새점령, 던전 탐험 등이 있습니다.
    • 모든 지형은 입체적으로 변하며 수직 및 수평이동이 가능합니다.
    • 탈 것 시스템으로 필드를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 다양한 크기로 나눠진 100개 이상의 정착지가 월드에 출시되고 마을, 요새, 대도시로 나누어집니다.
    • 많은 수의 플레이어들은 오직 마을이나 월드보스 이벤트 중에서만 보이고, 일반적인 게임플레이 도중에는 파티원까지만 볼 수 있습니다.
    • 하드코어 모드를 지원하며 일반 모드에서 죽으면 금의 일부를 잃어버리고 마지막 체크포인트에서 장비와 함께 부활가능합니다.

    요새와 던전

    • 요새 점령은 새롭게 추가된 핵심 컨텐츠 중에 하나입니다.
    • 플레이어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적들이 점거한 요새를 찾아 정화해야 하고, 정화 완료 시 여러 가지 보상이 따라오게 됩니다. 또한, 정화된 요새는 전초기지로 변화하며, 퀘스트, 상인, 순간이동진이 생기고 때때로 근처의 던전이 해금되기도 합니다.
    • 로딩 없는 오픈월드가 던전에도 적용되며 입장을 제외하고는 처음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하는데 로딩이 없어졌습니다.
    • 던전 내의 위험한 목표를 지원할수록 완료 시 보상도 더욱 증가됩니다.

    명성 시스템

    • 계정 공유가 가능한 1회성 특별 보상 시스템입니다.
    • 순간이동진 해금, 사이드퀘스트 완료, 악마의 제단 발견, 요새 점령, 던전 완료, 새로운 지역 발견 등의 도전이 있으며 일정 횟수 달성 시 명성 수치가 증가하고 "명성 이정표"를 통해서 보너스 경험치, 물약 소지량 증가, 스킬 포인트 등을 계정공유로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과금 요소

    • 블리자드 피셜로 절대로 게임 내 페이투윈 구조가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 캐릭터 외형 변경 치장 아이템이 대표적 과금 요소가 될 것입니다.
    • 시즌제를 운영하여 시즌 완료 시 기간한정 치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틀패스

    • 시즌 목표를 완료할 때마다 진척도가 상승하며 단계별로 보상을 받게 됩니다.
    • 시즌 경험치 부스트로 기간 동안 캐릭터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으며, 상점의 치장 아이템 구매를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통화가 지급됩니다.
    • 무료 배틀패스와 유료 배틀패스로 나눠지며, 게임 진행에 차이를 주는 보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