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1개 가격은? 38만원,30만원? 정말일까?

목차

    임플란트 1개 가격

    오늘은 임플란트 1개 가격이 정말 38만 원, 30만 원이 맞는지 알아보고, 그렇게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이유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개 가격? 전체 가격?

    일반병원과 대학병원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고, 최저가 병원과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임플란트 1개 가격 골이식 추가시
    최저가 가격 30~38만원 70만원
    전국 평균 가격 100만원 130만원
    대학병원 가격 200~300만원 230~330만원

    여기서 임플란트 전문 최저가 병원들은 대략 40만원 안쪽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불가능은 아닌 것이 임플란트 재료 원가에 시술 자체가 복잡하지 않아서 금방 끝 낼 경우를 산정한 말 그대로 최저 가격입니다.

     

    보통 임플란트가 필요한 분들은 병원에서 골이식을 많이 하고, 권유도 많이 받습니다. 골이식을 추가하면 비용이 추가되니, 박리다매 법칙으로 이득이 남긴 합니다만, 주변에 경쟁 치과가 생기면 피해를 많이 보겠죠.

     

    또한 임플란트가 필요한 환자들의 대부분은 보통 1개만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러개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사람에 따라서는 전체를 하는 사람도 있죠. 전체 임플란트 가격의 경우는 위턱 10개~8개, 아래턱 8개~6개로 최저가로 계산하면 550만 원~700만 원 정도입니다.

     

    치료 기간은?

    상악 4~6개월, 하악 3~4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이는 사람마다 잇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며, 술을 자주 먹으면 더 오래 걸리겠죠.

     

    65세 이상 환자 혜택?

    우리나라 건강보험에서는 임플란트의 1개 가격을 120만 원으로 산정해 놨습니다. 이는 임플란트의 원가 및 수술비와 함께 유지보수의 비용을 더해 측정한 비용입니다.

     

    건강보험에서는 65세 이상 노인에게는 2개까지 임플란트비용의 70% (약 80만 원)를 지원해 주고, 본인부담금은 30% (약 40만 원)입니다.

     

    만약 65세 이상이고 어금니로 고민을 많이 하셨다면, 최저가 병원을 가지 않더라도 정상가격으로 제대로 된 A/S기간과 유지보수 기간을 받고 저렴하게 수술이 가능하니 꼭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종류와 원가

    국산 임플란트 오스템, 덴티움, 메가젠, 디오, 네오
    수입산 임플란트 아스트라, 스트라우만, 브레네막, SIC

     

    먼저 수입산 브랜드 제품이 더 오래되고 기술력이 좋다고 알려져 가격이 국산에 비해 더 비쌉니다.

     

    다만 보수의 측면에서는 국산이 더 좋으며, 국내 기술도 많이 상향평준화 되어 해외제품에 비해 성능이 차이 난다고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국산 제품도 해외에 많이 수출하니까요. 국내 제품도 브랜드에 따라 해외제품에 전혀 부족하지 않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론

    국산 임플란트 원가는 15만 원~ 30만 원대 라고 합니다. 수입산 원가는 30만원 ~ 60만 원 정도로 두 배정도 비쌉니다. 저라면 국산 제품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의 재료는 거의 비슷하고, 멸균이나 제품의 퀄리티 또한 별로 차이가 안 나니, 중요한 건 A/S 이니까요. 수리와 보수가 잘 되고, 가까운 병원에서도 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